티스토리 뷰

책이야기/신간소개

06 사랑의 능력

도서출판 영음사 2014.04.07 11:38



홍수 때에 먹을 물이 없다는 말처럼, 사랑이란 단어는 넘쳐나지만 우리는 정작 사랑이 없는 시대에 살고 있다. 그렇다면 말뿐이 아닌 진짜 사랑이 넘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그것은 성경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일리노이주립대학에서 35년째 청년을 대상으로 사역하는 정민용 목사는 이 책에서 우리 시대에 꼭 필요한 사랑을 말한다. 성경이 말하는 사랑이 무엇인지, 그 사랑이 어떻게 나타나는지, 우리가 그런 사랑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짧지만 분명하게 우리에게 알려준다.



1. 서지 정보


제목

정민용 The Heart of God 06

사랑의 능력

저자

정민용

정가

5,000

페이지

96

판형(형태)

120*190 mm (무선)

출간일

2014 년 월 20 

ISBN

978-89-7304-099-5 (03230)





2. 시리즈 소개

 

정민용 The Heart of God

 

정민용 목사는 1990년에 커버넌트 펠로우십 교회를 시작했다. 이 교회는 미국 일리노이주립대학 내에 있는 생동감 넘치는 캠퍼스 교회로 성장했다. 그는 하나님의 말씀을 바르게 해석하여 하나님의 마음과 생각을 오롯이 전하는 설교자이다. 이렇게 전하는 설교를 통해 사람들이 변하는 것을 자신이 섬기는 교회에서 목격했다. 매년 아메리칸 드림을 안고 전 세계에서 몰려든 학생들이 이 교회를 통해서 발견한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자신들의 첫 번째 정체성이었다. 한국인, 교수, 학생, 어머니가 아니라 그리스도인이라는 정체성!

이 시리즈는 읽는 이로 하여금 내가 누구인지 알게 하는 하나님의 일하심을 만나게 할 것이다.

 

01 왜 하나님을 위해 살아야 하는가

02 결혼, 이혼, 재혼: 사랑 안에 하나

03 포르노그래피

04 걱정하는 마음 | 작은 피조물들에게 배우는 지혜

05 율법주의의 마음 | 예정의 교리: 더욱 예수님 닮아가기

06 사랑의 능력

 

 

3. /역자 소개

 

정민용 목사 Rev. Min J. Chung

 

열두 살에 미국으로 이민 간 1.5세 목회자이다. 1990년에 자신의 모교인 일리노이 주립대학에 커버넌트 펠로우십 교회(Covenant Fellowship Church)를 개척하여 지금까지 섬기고 있다. 처음에 한인을 대상으로 영어 예배를 드리며 시작된 이 교회는 아시아 국가의 유학생들과 백인학생들이 몰려들면서 반 년 정도가 지난 후에는 이미 한인 교회라고 불릴 수 없게 되었다. 지금은 교회 구성원의 절반 정도만 한인이고, 나머지는 다양한 인종의 학생들로 구성된 인터내셔널 교회가 되었다.

교회를 개척할 때 받은 비전은 하나님 나라 일꾼을 세우려는 것이었다. 그에 걸맞게 이미 이 교회를 통해서 배출된 목회자와 평신도 사역자들이 수백 명에 이르고, 그들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사역을 하고 있다. 정민용 목사 자신도 미얀마, 에티오피아, 태국, 케냐 등 전 세계를 돌며 여러 사역을 진행하고 있다.

코스타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청소년 부흥 운동인 J-Gen과 대학생 부흥 운동인 OIL을 창립하였고, SIM, GP, KIMNET의 이사로 섬기고 있다. 또한 얼바나 신학교의 겸임교수이기도 하다.

일리노이 주립대학에서 심리학을 전공했으며, 비블리컬 신학교에서 목회학 박사(D.Min) 학위를 받았다.

현재 Gee 사모와 다섯 자녀 Joshua, Daniel, Ruth, Hannah, Sarah와 함께 얼바나에 거주하고 있다.

 

정민용 목사 페이스북 (www.facebook.com/pastormin.chung)

커버넌트 펠로우십 교회 (cfchome.org)

 

 

3. 목차

 

들어가며

1. 사랑이란 무엇인가

2. 왜 사랑이 중요한가

3. 사랑이 어떻게 나타나는가

4. 성숙한 자의 사랑은 어떠한가

5. 어떻게 사랑할 것인가

 

 

4. 본문 중에

 

사랑이 없으면 아무것도 아니라는 말은 내가 무엇을 하는가보다 내가 어떤 마음을 가지고 하는가가 중요하다는 뜻입니다. (13)

 

감정과 느낌이 사랑과 관련은 되어 있으나 감정과 느낌으로 사랑을 정의할 수는 없습니다. (17)

 

주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있을 때 우리의 섬김을 통해 하나님의 능력이 나갈 수 있습니다. 사랑은 능력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따라서 사랑할 수 있도록 항상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는 여러분이 되시길 축원합니다. (34)

 

우리의 단 한마디도 무시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한 번 만남으로도 상처를 줄 수 있고, 단 한 번 한 마디를 통해서도 평생이 바뀌는 것을 자주 봤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영적인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46)

 

계산하지 않는 사랑을 세상에 나타내야 합니다. 그렇게 할 때에 하나님의 칭의의 사랑, 의롭다고 선언해 주시는 그 사랑을 그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것입니다. (57)

 

우리가 약하고 몰라서 믿어주는 것이 아니라 강해서 믿어줄 수가 있습니다. 우리는 사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처를 받아도 사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63)

 

 

5. 추천사

 

정민용 목사님은 미국 전역에서 가장 파워풀한 대학 캠퍼스 교회를 섬기시고 있는 분입니다. 지난 20여 년 동안 수 없이 많은 젊은이들을 그리스도의 제자로 양육해 온 그분의 설교는 사람을 살리고 변화시키는 힘이 분명히 있습니다. - 김승욱 할렐루야교회 담임목사

 

 

정민용 목사님은 미국에서 한인 1.5세와 2세를 말씀으로 이끌어가는 귀한 목사님입니다. 이번에 성경적 원리에 기초하여 청년들을 위한 명쾌하고도 깊이 있는 가르침을 책으로 펴냈습니다. 이 시대의 청년들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입니다. 진리의 말씀이 우리의 삶을 자유하게 하는 역사를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 이재훈 온누리교회 담임목사

 

정민용 목사님이 외친 "오직 성경"의 순수한 복음은 미국 캠퍼스를 혁명적으로 변화시켰습니다. 동일한 말씀 앞에서 독자들은 동일한 충격과 변혁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 안상혁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역사신학 교수

 

정민용 목사님은 가슴으로 외치는 메시지를 통해 많은 1.5세와 2세들을 살리는 목회자입니다. 살아있는 현장의 메시지가 책으로 나오게 됨을 기쁘게 생각하며 적극 추천합니다. - 홍민기 호산나교회 담임목사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50,150
Today
4
Yesterday
21
링크
TAG
more
«   2019/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