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거룩함, 세상뜰때까지 힘쓰라
    책이야기/박윤선 목사 2012. 12. 20. 10:56



    <차례>

    추천의 글_손봉호, 최홍준

    머리말


    거룩함과 은혜

    1. 새 사람

    2. 은혜로 자라나는 거룩함

    3. 범죄와 회개

    4. 회개하는 자가 받는 은혜

    5. 하나님의 자비와 우리의 각오


    거룩함과 윤리

    6. 네 부모를 공경하라

    7. 살인하지 말라

    8. 간음하지 말라

    9. 의리를 지키자

    10. 하나님 섬김과 이웃사랑

    11, 기독교와 윤리


    거룩함을 이루는 일상의 삶

    12. 허탄한 생각을 버리라

    13. 진지하게 죄를 끊으라

    14. 은혜와 지식에서 자라나자

    15. 그리스도인의 처세

    16. 거룩함을 따르라

    17. 평안과 믿음이 있는 사랑

    18. 두 가지 성결을 지키자

    19. 하나님의 영광을 구하라


     


    이 설교는 대부분의 다른 설교와 같이 읽어서는 안 됩니다. 단순한 망이 아니라 그 말대로 살고 행동한 분의 말이란 사실을 염두에 두고 읽어야 합니다. 행함이 따라야 산 믿음인 것처럼 행함이 동반되었기 때문에 이 설교들은 살아 숨 쉬는 말씀입니다. 말은 번드르르 한데 세상으로부터 조롱과 냉소의 대상이 되고 만 지금의 한국 교회가 꼭 들어야 할 설교들입니다.

    - 손봉호_고신대학교 석좌교수


    이분의 경건, 이분의 하나님 중심, 이분의 거룩함, 이분의 기도의 삶을 이 설교들에서 만난다면 한 없이 낮아지게 하고 겸손의 대명사인 박사님을 흠모하지 않을 수 없게 할 것입니다.

    - 최홍준_호산나교회 원로목사


    박윤선 목사님의 설교는 말씀을 사랑하는 깊은 사색에서 우러나오는 통찰력과 영혼을 불태우는 뜨거운 기도에서 나온 생명력이 넘칩니다. 현대의 바쁜 교인들 속에서 분주하게 사역하며 형식적이며 습관적으로 적당히 설교하여 예수를 팔아먹고 살려는 유혹에 너무 쉽게 빠지는 한국교회의 설교자들에게 영혼을 소성케 하고 바른 삶을 보여주는 생수와 밝은 등불이 될 것입니다.

    - 이상복_광주동명교회 담임목사

     


    <저자소개>

    박윤선

    박윤선은 말씀과 기도에 사로잡힌 목사요 신학자이다. 평안북도 백량면의 어느 해변 마을에서 태어나 어렸을 때 유학을 배웠고 17세 되던 해에 마을에서 6Km떨어진 동문교회에 다니면서 신앙을 갖기 위해 노력했다. 선천의 신성중학교 3학년 시절에 '네 손에 들고 있는 성경이 하나님이 계신 증거니라'는 세미한 음성을 듣는 가운데 하나님의 존재에 대하여 확실하게 되었다. 숭실전문학교와 평양 장로회 신학교를 다닐때 그의 신앙은 보수주의적이면서 주관적 체험을 탐구하는 수준이었고 미국의 웨스트민스터 신학교에서 신학 연구를 하면서 비로소 개혁주의 신앙을 갖게 되었다. 귀국 후 평양 장로회 신학교, 만주 봉천신학교, 부산 고려신학교 (현 고신 신대원)에서 가르쳤으며 네덜란드에 잠시 유학을 다녀 온 후 서울의 총회신학교 (현 총신신대원)와 합동신학교 (현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가르쳤다. 밖으로는 자유주의 신학을, 안으로는 교권주의를 벗어나 참된 개혁주의 신앙을 세우는 일에 평생 혼신을 다해 온 목사요 신학자이지만 이론만이 아닌 말씀 전파와 기도에 힘쓴 신앙 실천의 사람이었다. 신학 교육과 성경주석 저술을 평생의 과제로 여기고 30여년에 걸쳐 성경 전권을 주석하여 완간함으로써 한국 교회의 목회자들의 강단 사역에 크게 기여하였다.


Designed by Tistory.